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모두가 풍족하고 부족함 없이 살아가는 세상이면 좋겠지만 우리주변에는 기본적인 생활이 어려운 가정도 꽤나 많더라구요.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가계 형편 때문에 자녀가 충분히 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교육에 필요한 학용품 마저 제대로 챙겨주지 못하면 속상하기 마련이죠.




이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가에서는 여러가지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2018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취약계층 및 차상위계층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해당년도 기준 중위소득을 토대로 합니다. 2018년 기준중위소득표는 위와 같으며 차상위계층은 가구별 기준소득에 50%이하여야만 조건에 충족하게 됩니다.


4인가구라면 4,519,202의 50%(절반)인 2,259,601이하여야만 하죠.



또한 교육, 주거, 의료, 생계등 급여별 선정기준에 따라서 정해지기도 합니다.


작년도에 비해서 물가상승에 따라서 2018년도는 기준액이 상승한걸 볼 수 있습니다.




소득외에도 재산규모 및 부양자에 따라서 정해지기도 하는데요.



복지로에서 제공하는 2018 차상위계층 조건 모의계산을 통해서 보다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격 조건 확인 바로가기


위 링크를 선택하여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가구의 기본 정보 및 부양자 여부, 재산 규모등을 알맞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취약계층에 대한 여러가지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는 복지로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첫화면으로 이동하면 해당 페이지 중간쯤에 여러가지 복지정보가 카테고리별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여기서 가구상황 -> 저소득층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취약계층으로 구분되는 기초생활, 차상위계층, 긴급복지에 해당하는 여러가지 혜택 및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차상위계층 혜택으로는 총 54건으로 조건 및 내용을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